바이칼 호수 소개

바이칼 호수는

약 3천만년 전에 생긴 호수이며 러시아 뿐만 아니라 우리 지구에서 있는 모든 호수들 중에서 가장 오래된 자연 호수입니다.
이렇게 긴 시간동안 많은 일을 겪으면서 대략 3백만년 전에 지금의 외형을 갖게 되었고 현재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호수가 되었습니다.
폭은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약 600km 거리이며, 깊이가 1637m, 넓이가 80km 까지 되는 이 호수는 러시아의 총 민물의 80%(빙하 제외), 지구 민물의 대략 20%를 담고 있습니다.
바이칼이라는 이름을 부랴트 민족, 원주민들 말에서 번역하자면 풍부한 호수, 중국어로는 북쪽에 있는 호수라는 뜻을 의미합니다.
바이칼 호수의 물은 바다 물보다 350배로 소금이 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마셔도 괜찮습니다. 그래서 바이칼 호수를 자연의 보물이라고도 합니다.
바이칼 호수를 본 사람마다 호수가 특별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호수라기에 엄청난 크기와 오래된 나이 때문에 바이칼 호수의 자연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산으로 둘려싸여 있으며 맑은 공기로 가득한 경치와 계절마다 바뀌는 호수의 모습은 항상 인상적입니다.
매년 전 세계에서 수천명의 관광객들이 위대한 바이칼 호수를 관광하기 위하여 방문하고 있으며 이 숫자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시베리아 문화를 더 잘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러시아 가이드와 함께 하는 바이칼 호수 여행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겨울 때 추위를 타시는 손님들을 위해서 두꺼운 옷을 준비해 드립니다!)

바이칼 호수의 겨울 및 봄

바이칼 호수는 1월중부터 4월말까지 얼어 붙습니다. 2월초부터 3월중까지 얼음이 큰 화물차가 거뜬히 지나갈 수 있을 만큼
약 1미터 정도로 두껍기 때문에 이 때 여행을 바로 얼음 위에서 하는 것입니다.
눈 놀이, 알혼섬 동굴 보기, 스키, 스케이트, 반야(러시아 전통 사우나), 낚시, 개썰매 기타 등등 체험 가능하며,
겨울 때 추위를 타시는 손님들 위해서 뚜꺼운 옷을 준비해 드립니다!

바이칼 호수는 물이 굉장히 많아서 날씨에 주는 영향이 매우 큽니다.

주로 바이칼 호수의 날씨는 50km 떨어져 있는 곳보다도 더 순합니다. 12월, 1월에는 바람이 많이 불고 낮 온도는 약 영하 25도 입니다.
다만 바이칼 호수 주변은 한국보다 습기가 훨씬 덜해 바이칼의 영하 25도라면 한국 영하 10도와 비슷합니다.
2월, 3월 날씨는 똑같은 20도이지만 바람이 거의 불지 않으며 해가 맑아서 옷을 잘 챙겨입으면 놀러 다니기에 너무 좋습니다.
하지만 이때 얼굴은 잘 가려야 한니다. 햇빛이 얼음에 반사되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바이칼 호수 물은 세계에서 제일 깨끗하고 얼음도 매우 투명합니다.
물속 아래 40미터까지 볼 수 있습니다!
바이칼 호수 겨울 사진
바이칼 호수 겨울 사진
4월, 5월에 바이칼의 얼음은 녹기 시작합니다.
바람이 다시 불기 시작하고 차가운 온도가 물에서 위로 올라오면서 온도가 약 영하 15도이고, 해가 비치지 않아서 2,3월보다 더 춥게 느껴집니다.
원래 이때쯤 봄이 오지만 바이칼 호수의 봄은 아직 시작일 뿐입니다.

바이칼 호수의 여름 및 가을

바이칼 호수는 1월중부터 4월말까지 얼어 붙습니다.
4월에서 6월초까지 얼음과 눈이 녹고 아름답고 따뜻한 여름이 옵니다.
9월초까지가 바이칼 호수의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배타기, 승마, 수영(물이 차갑지만 수영이 가능), 산책, 일출 및 노을 감상, 낚시, 기타 등 여러 체험이 가능합니다.
바이칼 호수 보트 사진

바이칼 호수는 물이 굉장히 많아서 날씨에 주는 영향이 매우 큽니다.

주로 바이칼 호수의 날씨는 50km 떨어져 있는 곳보다도 더 순합니다.
6월은 봄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온도가 약 영상 10도, 들밭에 꽃이 피고, 안개가 많이 낍니다.
다만 많은 양의 얼음이 움직이고 바람이 세게 불어서 추울 때가 더 많습니다.
7월,8월 날씨는 여름 날씨입니다. 바람이 거의 불지 않고, 해가 항상 비치고, 낮 온도는 영상 25-30도입니다.(알혼섬 재외)
어떤 사람들에게 수영이 가능할 정도로 8월초에 물 온도가 18도까지 올라오며, 풍부한 바이칼의 물을 제 맛에 즐길 수 있습니다.
수영을 안해도 눈으로 보는 바이칼의 절경은 숨 막히게 아름답습니다.
9월은 아직도 여름이긴 하지만 더위가 사라지고 바람이 점점 많아지나 바이칼 호수의 위대함과 아름다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바이칼 호수 가을 사진
9월은 아직도 여름이긴 하지만 더위가 사라지고 바람이 점점 많아집니다. 바이칼 호수의 위대함과 아름다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10월은 가을 날씨입니다. 주변에 있는 산속에서 단풍이 피고 빨간색, 초록색, 녹색 등 여러 색으로 변하는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바람은 많이 불지만 가을의 매력을 즐기기에 적절한 시기입니다.
11월에는 날씨가 영하로 내려가고 얼음이 얼기 시작하며 12월과 같이 바이칼의 제일 추운 시기입니다.